구직자 회원가입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서비스이용 약관(이하 “약관”이라고 합니다)은 YB Communication(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Communication 서비스 플랫폼 사이트(http://www.ildanggo.co.kr)를 통해 온라인 광고 서비스(이하 “일당Go”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를 필요로 하는 회원 및 회사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 :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 및 이용 형태에 따라 "사업주 회원"과 "구직자 회원"으로 구분합니다.   2. 일당Go : 회사가 “사업주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구인정보를 온라인(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인터넷)을 이용하여 “구직자 회원”에게 보여주는 모바일 구인광고를 말합니다.   3. 사업주 회원 : 일용직으로 일할 사람을 찾을 목적으로 "일당Go"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일당Go" 광고 시스템을 이용하는 회원을 지칭합니다.   4. 구직자 회원 : "일당Go"룰 이용하여 “사업주 회원”의 구인광고를 보고 그에 따라 일용직 구직을 하는 회원을 지칭합니다.   5. “사이트” :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및 휴대폰 단말기 등의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 일당Go = http://www.ildanggo.co.kr   6.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등록하는 자료 등을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기타 관련된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직접 지정 하고 이를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 :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직접 지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배정요청 : “사업주 회원”이 "일당Go" 광고 시스템에 일용직으로 일할 사람을 구하는 광고를 게재하여 달라고 요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배정받기 : “구직자 회원”이 “사업주 회원”의 게시 업무내용과 금액 등에 동의하고 구직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11. 배정확정: 배정요청에 따라 "일당Go" 광고 시스템에 게재된 광고를 보고 "구직자 회원"이 배정받기를 하여 출근이 확정된 것을 말합니다. 12. 이용기간 : 일당Go 시스템 이용료를 결제하고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13. 업무 : “사업주 회원”이 제공한 오토바이, 자동차, 기구 등을 이용하여 "구직자 회원"이 배달 또는 주방보조 및 설거지, 홀서빙 등의 일을 말합니다. 14. 업무기간 : "구직자 회원"이 “사업주 회원”의 배정요청 업무를 계약상 시작하는 시점부터 만료시점까지를 말합니다. [제3조 관련 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사유와 적용일자를 명시하고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 약관의 적용일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사이트”에 공지 또는 “회원” 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조건으로 개정될 경우 최소한 15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이해하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사이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 계약에 관한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 및 변경에 관해서는 전 1항과 2항을 준용합니다. [제5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고, 이 사용권은 “회사”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하며, 회원 탈퇴한 후에도 이와 같습니다.   3.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 내용은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정보 중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제6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 1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내부규정에 따릅니다. [제7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료]   1.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로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료에는 별도의 부가세가 부가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4. “회사”는 거래 활성화 등을 위하여 서비스 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거래에 대한 서비스 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조정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료 결제방식 및 환불정책]   1. “서비스”는 결제 후 이용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규정을 위반한 경우 이용료를 환불 하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추가적인 제재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서비스” 최대 사용기간은 90일이고 연속하여 사용하여야 하며 미사용 기간에 대하여는 반환 또는 이월되지 않습니다.   4. 이용료 결제방식은 “회사”의 필요에 의해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차감하여 청구합니다. -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 "회사"는 과소 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 청구합니다.   6. 시스템 오류로 차감 또는 정지된 이용기간은 오류차감 또는 정지된 만큼 이용기간을 충전해 드립니다.   7. “회원”은 이용료 환불요청을 결재 후 24시간 이내에 하여야 환불이 가능하며 송금 수수료, 카드 수수료 등은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8. 환불 가능기간 이내이더라도 “사업주 회원”은 배정요청을 1회 이상 하였을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9. “서비스” 이용 중 이용규칙을 위반하여 이용기간이 차감 또는 정지되거나 탈퇴 처리가 되어도 “회사”는 이에 대하여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업무 금액]   업무 금액은 “사업주 회원”이 스스로 선택하고, “구직자 회원”은 사업주 회원의 금액을 정확히 확인하고 배정받기를 신청해야 합니다. 따라서 업무 금액에 대하여는 배정확정 이후 “사업주 회원”과 “구직자 회원”이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배정요청과 배정받기]   1. “사업주 회원”은 "일당Go" 시스템을 이용하여 “구직자 회원”에게 배정요청을 진행합니다.   2. “구직자 회원”은 "일당Go" 시스템을 이용하여 배정요청 된 건에 대하여 배정받기를 진행해야 합니다. 다른 수단을 통하여 배정받기를 진행하거나 유도할 수 없습니다. 3. "일당Go"는 “구직자 회원”과 “사업주 회원”을 보호하고, 외식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직거래 유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연락처 노출 등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원 탈퇴 처리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 1. “사업주 회원”은 업무수행에 필요한 시간, 금액, 원동기면허 필요 여부, 배달 품목, 주방업무, 홀서빙 업무 등의 사항을 반드시 명시하여야 합니다.   2. 업무수행 중 “구직자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으로 “사업주 회원”의 기물, 물품 등이 파손, 멸실되는 등 문제가 발생하면 일반 민형사 관례에 따라 당사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3. 천재지변, 전쟁,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로 인하여 상대방 및 제3자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의무사항 및 신의성실]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고,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그 내용이 타당하다고 판단 될 경우 상황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구인(“사업주 회원”의 경우) 또는 구직(“구직자 회원”의 경우) 이외의 목적으로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가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등록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이 신청한 유료 서비스에 대한 채권 관계는 “회원”이 신청한 때에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 본 조 제2항, 제4항 내지 제7항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은 이로 인하여 “회사”에게 초래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회원정보 수집] 1.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히고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을 탈퇴처리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아이디(ID)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사업주 회원과 구직자 회원이 배정요청과 배정받기를 할 경우, 회원간 연락처/이름(상호)/나이/면허증(원동기 자격 포함)·보건증 유무/업종경력 등 구익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공개 됩니다. [제15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며,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합니다.   2. “일당Go” 시스템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시스템 서비스 장애등에 대한 책임은 그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5년)동안 정보를 보관하며, 보존기간 이후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에 있어서 해당 개인정보보호에 적용되는 법령 및 기타규범을 준수합니다. [제16조 손해배상 책임 및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본 약관의 제6조, 제17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은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법행위 또는 약관 위반행위를 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 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 정지, “서비스” 제공 거부 또는 제한,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일당Go” 시스템에 스팸 정보를 전송하거나 악성코드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등 불법행위(범죄행위)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거나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② 타인의 명의를 부정 사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③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ID), 핸드폰번호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④ 게시판 등을 통하여 불법정보를 유통하거나 유통을 시도한 경우 ⑤ "일당Go" 시스템의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랩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⑥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⑦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 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⑧ 기타 위 제①항 내지 제⑦항에 준하는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제18조 미성년자의 업무수행 제한] 업무수행 활동은 만 19세 이상 회원만 가능하며, 만 19세 이하는 “일당Go” 서비스의 “회원”으로서 이를 이용하더라도 업무수행 활동이 불가능합니다. [제19조 회사의 책임 제한]   "회사"는 "일당Go"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라는 점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회사”가 “일당Go” 시스템을 통하여 제공하는 일용직 근로 정보는 “사업주 회원”이 자율적으로 등록한 정보로서, “구직자 회원”이 이를 자발적으로 선택하여 검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간 구인구직 정보를 중개하는 것일 뿐이며, “회원” 사이에서 발생하는 미배정, 배정취소, 무단결근, 업무미숙, 업무중 사고 발생 등의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명시적 또는 묵시적인 어떠한 형태의 보증도 하지 않으며, “일당Go”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정보로 인한 직간접적인 손해 및 부수적 손해에 대해서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를 구체적으로 기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는 “사업주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신청자료 및 “일당Go”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일당Go”를 이용하는 “구직자 회원”의 신상 정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배정이 확정된 “구직자 회원”의 신상 정보는 배정 후 “사업주 회원”이 직접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③ “사업주 회원”이 “일당Go”를 이용하여 “구직자 회원”의 배정이 확정되어 근로 중 또는 근로 전에 발생하는 어떠한 사항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사업주 회원”은 “회사”에 어떠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④ “사업주 회원”이 “일당Go”를 이용하여 등록한 배정이 “구직자 회원”에 의해 확정되지 않거나 또는 배정이 확정된 이후 “구직자 회원”이 배정을 취소하거나, 무단으로 결근을 하더라도 “사업주 회원”는 “회사”에 민형사상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⑤ “구직자 회원”의 배정이 확정되어 업무를 수행한 후 “사업주 회원”의 임금체불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임금 기타 비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일당Go" 서비스에 대한 불만 및 건의 사항은 회사의 고객상담 부서(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해결하고,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한국소비자원에 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기타]   이 약관에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신의에 따라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일반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일당고 이용약관에

개인정보 취급 방침

YB Communication('일당Go')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YB Communication(이하 ‘회사’라 한다)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등에 따라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1. 회사는 회원가입,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기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메일, 운전면허증 번호(배달회원), 휴대전화 번호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다.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기기고유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일당Go' 어플리케이션 or 인터넷(회원가입), 고객센터를 통한 유선 상담,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상담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이하에서는 홈페이지나 '일당Go' 어플리케이션(인터넷)을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2. 개인정보는 '일당Go' 운영회사인 YB Communication에서 운영하는 '일당Go' 사이트외에 다른사이트에도 마케팅 정보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수집이용 목적 회원 가입 및 관리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수집하는개인정보의항목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휴대전화 번호, IP주소, 안심번호서비스 통화 이용기록, 기기고유번호,서비스 이용기록, 방문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개인/사업자 서비스 탈퇴 시 까지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다만, 법령에서 정한 기간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인터넷 로그기록자료 : 3개월 3) 전자금융거래법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제3조(회원님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회원님 및 법정 대리인은 담당자(부서명 : 운영팀, 담당자 이은희 연락처 : T) 1522-9033 , F) 0507-596-1430 , E) help@ildanggo.com)에게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9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은 회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님의 쿠키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회원님으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 레밸 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7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님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은희 부서명 : 운영팀 직책 : 팀장 연락처 : 1522-9033 이메일 : help@ildanggo.com ② 회원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님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8조(권익침해 구제방법) 회원님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9조(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①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5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② 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2016. 9.1 부터 적용되며, 이전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모두
YB COMMUNICATION | 윤웅진 | 서울시 중랑구 봉화산로 56길 153 대명4층 | T. 1522-9033 / F.0507-596-1430 | 고객센터 : 1522-9033
help@ildanggo.com | 858-06-00527 | 서울북부 제2018-04호 | 2018-서울중랑-0636호
YB COMMUNICATION
윤웅진
서울시 중랑구 봉화산로 56길 153 대명4층
T. 1522-9033 / F.0507-596-1430
고객센터 : 1522-9033
help@ildanggo.com
858-06-00527
서울북부 제2018-04호
2018-서울중랑-0636호